새로운 일들/르노삼성SM6

SM6 S-LINK 애플 카플레이 적용

KAEBI 2018. 9. 11. 14:22
반응형

2017년 SM6 2.0 풀옵션이긴 하나 몇가지 편의 사항이 빠진 놈을 출고해서 잘타고 있습니다.


종종 TV CF나 뉴스를 통해서 추가 색상과 함께 년도 변경된 신형이 출시된다는 소식은 접하고 있었습니다.


가끔 캠페인이라는 이름의 리콜이 몇가지 있기도 했었지만요. 캠페인은 우편 발송으로 전달 받았습니다.


지인분을 통해 알게된 애플 카플레이가 SM6에서 적용이 된다는 소식을 전해 듣고 이것저것 알아보고 2017년에 출고된 슴식이는 적용이 안되고, 2019년형 5월 이후 출시 차량에만 기본 적용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기존 출시 차량도 적용이 안되는건 아니나 소유주의 주머니에서 현금 지출이 있어야만, 해당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참조


구형 차량 소유주도 방법은 있었습니다. 신형 USB 소켓을 구입해서 교체 장착하고, 코딩으로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으로 안되는건 없었는데 이 신형 USB 가격이 88,000원 (http://www.smautomall.com/)으로 구입하고 개인이 힘들다 생각하면 업체를 통해 장착을 해야하는데, 초기 차량 구입 후 코딩 업체에서 교체 비용 및 코팅 포함 50,000원으로 진행된다는 견적을 받고 포기를 했습니다.


88,000원 USB 소켓


그러던중 SM6 카페에서 재능 기부를 하신다는 분이 계셔서 사정을 말씀 드리니 흔쾌히 USB 교체부터 코딩까지 올려주신다는 분이 나타나 바로 USB 소켓을 주문하고, 배송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USB 소켓보다 급했던게, S-LING 업데이트였더군요.



S-LINK 부트 버전이 5303이면 카플레이에서 전화기능이 제한적이라는 내용을 전달 받고 서비스센터에 방문예약과 함께 작업 진행을 했지요.


카페나 검색 결과 업데이트 시 비용 지불이 생길수 있다는 내용을 봤기에 방문전 문의를 했는데 한곳은 토요일 방문 예약도 안되고 비용 발생도 생길수 있다하고, 한곳은 토요일 방문예약이 가능하며 비용은 확인이 필요하다는 답변을 받아 토요일 방문예약을 신청햇습니다.


광주광역시 르노삼성 서비스 센터 토요일 방문예약은 신안점은 불가하며, 북구 양산동 르노삼성자동차서비스코너 광주북구점 광주광역시 북구 양산택지로 2 에서는 가능했습니다


SM6 S-LINK 최신 부트버전 5470입니다.


탈옥된 아이폰에서는 카카오 네비도 가능하답니다.


현재 아이폰 IOS 버전은 11버전으로 IOS12 에서는 탈옥 안된 아이폰에서도 네비를 사용 가능하다해서 베타 버전으로 아이폰을 업그레이드하고 카플레이를 이용했는데....


안됩니다. 

(베타버전에서 정식버전으로 다운그레이할때 백업을 해두지 않아 초기화가 되고 사진도 날라가고 전화번호도 다 날라가고 빡치고 시간 버리고 스트레스 받고...)


S-LINK 7은 위 그림과 같이 꽉찬 화면에서 보이지만........S-LINK 8에서는 화면이 중앙에 그냥 저 화면만 덩그러니 남아 있게됩니다. 구려요.. ㅠ_ㅠ


그래서 핫스팟을 켜고 네비를 켤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부가적인 기능으로 전화나 노래 듣는건 애플카플레이로 이용하고 말이죠.


근데 아이폰은 핫스팟 켜는게 귀찮아서 데이터 함께쓰기 유심을 이용해서 남아있는 USB 소켓 하나에 핫스팟 전용 기기를 설치할까합니다.


그럼 굳이 카플레이가 필요는 없을듯하네요..


반응은 카플레이 참으로 빠릅니다. 멜론을 들어도 내가 원하는 노래를 빠르게 검색해서 들을 수도 있고 말이죠(__)


득도 실도 그닥 없었던 애플 카플레이 적용기인데 폰과 차량이 연결되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폰이 없어... 실사용기는 올릴수가 없단.........ㅠ_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