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일들/스마일라식 일기

스마일 라식 후 안구 건조증 및 시력 저하

KAEBI 2023. 10. 27. 16:01
반응형

# 스마일 라식 후 안구 건조증

라식 수술을 한지 8년차입니다. 하지만 처음에 생겼던 안구 건조증 및 빛번짐에 대한 다른 방도가 없는듯합니다.

 

루테인도 먹어보고 수증기로 안구 건조증에 좋다길래 수증기 마사지도 해보고 했는데.. 나아지는건.. 그냥 인공눈물을 넣어주면 거짓말처럼 시력이 2.0까지는 나올듯했습니다.

 

그것도 나이가 40대가 되니깐 큰 개선이 안되고 2023년 여름부터는 시력이 점점 안좋아 진다라고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수술 후 시력은 1.5 1.5에서 몇년이 지난 다음에는 1.0대로 유지되고 있었거든요.

 

근데 10월달.. 먼거리 글씨가 아에 안보이고 눈은 피곤하고 몸도 피곤하고 그래서 저번주 안과 방문까지 하게되었던거죠..

 

[새로운 일들/스마일라식 일기] - 스마일라식 8년차 안구건조증

 

스마일라식 8년차 안구건조증

[새로운 일들/스마일라식 일기] - 스마일라식 4년차 후기 스마일라식 4년차 후기 [하루하고 싶은 말들../스마일라식 일기] - 1년이 되어가는 스마일 라식 후기 1년이 되어가는 스마일 라식 후기 2017

kaebi.tistory.com

# 안구건조증  증상 개선을 위해 처방 받았던 옵티브이,레보아인 후기 그리고 인공 눈물 히알루톤산나트륨 함량에 따른 시력 차

안구건조증에 대한 처방약보다는 눈꼽이 낀다고 하니 처방을 해주셨던 약입니다.

약 일주일간 처방 받았던 안약을 아침 점심 저녁으로 3번씩 넣어줬고, 또 눈이 너무 시리거나 했을때도 넣어줬습니다.

시릴때 넣었던건 의사선생님이 말씀해주신건 아니었고.. 너무 시려서 넣었습니다.

 

안약을 넣고 난 후엔 인공눈물 0.15%짜리를 넣어 줬습니다. 근데 가지고 있던 인공 눈물을 여러가지 넣어봤습니다.

히알루톤산나트륨 성분이 0.5~0.45ml 수준인거 같습니다.

인공눈물
용량에 따라 엄청 많고 제작 회사도 많고

저한테 딱 좋았던건 0.35ml 히알루톤산나트륨이 넣었을때 시력이 전과 비슷한 수준까지 끌어 올라오고 눈도 편안해졌습니다.

 

그래서 안과에서 각종 검사를 다 했는데.. 특이점은 안나타났고.. 시력 또한 글씨가 완벽하게 또렷한건 아니지만.. 그래도 1.0까지는 읽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시력에는 문제가 없더군요 ㅠㅠ

 

다만 요즘 부비동염으로 인한 눈안쪽이 약간 찌릿한 느낌이 있어서 이야기를 하니깐 복합적으로는 코와 눈이 연결되다보니 잠시 시력이 안좋게 느껴질수도 있다라고 의사선생님이 그랬습니다.

 

이놈의 안구건조증만 없으면 좋겠습니다.

https://kaebi.tistory.com/ 마지막에 올리는 배너
https://kaebi.tistory.com/ 마지막에 올리는 배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