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해 보자/PC

각종 모임 총무들을 위한 프로그램 총무사랑

KAEBI 2015. 2. 23. 18:02
반응형

각종 모임에 빠져서는 안될 회장과 총무가 있다. 모임에서 빠져서는 안되지만 그렇다고 하기는 귀찮은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


깨비 역시 고등학교 친구들과의 모임이 있는데 그 모임에 총무를 지낸지 1년이다.

처음엔 수기로 회비 관련 내용을 작성하려 했고 그러다 그것도 귀찮아서 엑셀 시트를 작성해서 관리하려 네이버 검색을 수도 없이 했지만 내맘에 딱드는 관리 시트가 없었다. 그렇다고 엑셀 시트 짤줄 모르는 깨비가 만든다는건 더욱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또 이 회비라는게 처음에 영수증 첨부하고 관리를 잘해야지 하다가도 몇번 누락이되면 관리가 힘들어지고 그런 모습을 전 총무를 했던 친구 모습을 보니 모임 인원들을 위해서 봉사하는 위치가 다 놀고 나니 구멍난 통장 잔고로 인해서 회비를 채워 넣어야하는 안타까운 모습도 간간히 보여 더욱더 열심히 찾게 되었다.


그러던중 알게된 엔티 커뮤니케이션에서 제작 배포 (유,무료) http://www.enty.co.kr/ 총무사랑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대부분 무료로 배포되는 프로그램들이고 원격 지원을 받고 싶다면 유료로 구입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일반적인 모임에서 유료로까지 하면서 관리 받고자 하는 분들은 없을 것으로 생각되고 모임 인원이 몇 백여명 된다면 따로 사무실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총무사랑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인스톨하면 가장 먼저 나오는 로그인 화면이다.

일반적인 사무용 프로그램처럼 보이는데 아마 엑셀을 기반으로 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총무사랑


사용하기 앞서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간단한 내용만 작성하면 회원 가입이 되었던걸로 기억하고 또 위임할때 아이디와 비번만 알려주고 저장 파일을 넘겨주기만하면 간편하게 사용가능한 그런 멋진 프로그램이다.

총무사랑


우선 간단하게 회원 이름과 직급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해준다.

대부분 회원과 총무 회장으로 나뉠것이고 기수가 있다면 넣어주고 없다면 회비 분납 관련으로 활용하면 편하다.


총무사랑


새 회비 추가를 눌러 회비 내용을 입력하고 납부 대상기수 선택 직급 및 금액을 적어 주고 확인을 누르면 월납 및 완납에 대한 회비 관리를 할 수 있다.


총무사랑


정확한 사용 방법이 맞는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행사 관리에서 지출 관련 정보가 입력 가능하고 관련 회비 지출 내용 및 결산 이자 항목으로 추가적인 입력이 가능하니 필요에 따라 추가로 넣어준다.

깨비 친구들은 이제 막 돌잔치를 하기 시작했고 또 출산을 하기 시작하기에 내용이 그리 많지 않다.


총무사랑


상황에 따라 지출, 수입이 수정 가능하고 이미 입력된 내용도 추가 수정이 가능하다.

총무사랑


매년 회비 관련 내용 정산을 위한 항목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 통계관련 내용이다.

간단한 내용과 기존 내용을 전부 출력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총무사랑


한가지 생각해야할 점이 있다. 이런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뭐하나 회비를 날짜 맞춰서 입금 시켜야 활용 할 수 있으니 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