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깨비입니다. 오랫만에 올리는 글입니다만 새로운 정보를 올려보자 글을 남겨봅니다.
현재 대한민국 스마트폰 사용자는 확실하지는 않겠지만 약 2천만명에서 3천만명 정도가 된다는 내용을 본듯합니다.
이 스마트폰이란게 하루 종일 봐도 새로운 내용들을 찾아 볼수 있어서 손을 놓기가 힘들죠.
그중에서도 스마트폰 게임들이 있고 깨비와 끼미는 스마트폰 게임들을 자주 아니 하루에 한번은 꼭 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즐기다 보면 발열과 전화나 카톡 문자등을 확인하려면 스마트폰에 로딩이 생긴다던지 멈춤이 발생할수 있는 문제들이 있죠?!
블로그에 블레이드를 포함 여러가지 게임들을 즐겼던 깨비입니다만 항상 스마트폰으로만 이용해서 즐기기에는 회사일과 운전등 일상 생활을 지속하기엔 스마트폰 게임만 들여다 볼수 없기에 항상 아쉬움이 남았고 그로 인해 PC에서 사용가능한 앱 플레이어들을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앱플레이어들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 할 앱플레이어는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거의 모든 스마트폰 게임에서 보안 설정등이 전혀 없이 사용 가능한 대단한 PC에서 사용하는 앱플레이어 녹스 앱 플레이어입니다.
PC에서 폰게임을 즐길수 있는 고성능 앱플레이어 NOX APP PLAYER |
우선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너무나 간단하고 일반적인 PC 사용자라면 손쉽게 설치할 수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한http://www.bignox.com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설치 방법중 주의 할점이 있는데요 우선 설치 팔일을 일반적인 더블 클릭이 아닌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신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설치를 해주시고 일반 알약이나 V3등 보안 프로그램도 종료 후에 설치하시는 걸 추천하고 공식 카페에도 올라온 내용이니 참조 바랍니다.
근데 깨비는 한번도 관리자 권한으로 보안프로그램 종료 후에 설치해본적은 없지만 혹시 모를 오류나 문제등을 미연에 방지 하자는 차원이니 참조하세요.
그림에 링크를 걸어 두었기에 그림을 클릭하거나 http://www.bignox.com에 직접 입력하여 이동하면 동일한 홈페이지가 나타나며 다운로드라는 탭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1분안쪽으로 다운을 받을 수 있는 빠른 홈페이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최신 버전인 2.5.1.0 버전으로 프로그램 상에서도 항상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 가능하도록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녹스앱플레이어 설치 후 설정 화면상의 업데이트 정보
설치 후 실행파일은 2가지가 생성되며 두가지 다 플레이어를 실행이 가능하지만 기본적인 1개의 프로그램 설치 시에는 Nox.exe를 다중 실행을 위해서는 Multi-Drive.exe를 실행하시면 되는데 우선은 기본적인 실행 방법을 위해Nox.exe를 실행해서 모든 설정을 하신 후 Multi-Drive.exe로 다중 실행을 실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Nox Player 초기 설정은 어떻게 해야하나?! |
실행 후 화면을 한번 보여 드리겠습니다. 모든 설정은 초기상태이며 관련 셋팅법과 해상도 조절까지만 알아 보려합니다.
실행중인 화면모습이며 100%가 되면은 스마트폰 배경화면이 나타납니다.
녹스 플레이어 첫 화면
이상태의 화면을 보신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라면 익숙한 화면과 아이콘들이 보일겁니다. 설정은 말그대로 녹스 플레이어내의 설정(스마트폰상 환경설정) Play스토어는 마켓과 동일한 어플입니다.
가장 처음 해야 할 일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주는건데요 로그인을 하게되면 무조건 녹스를 재부팅해줘야 하는 상태가 되는듯하기에 우선적으로 스토어 로그인을 완료한 후에 해상도 설정 및 플레이어 설정을 하시는게 맞다 생각하고 방법은 앞뒤가 바뀌어도 상관없으니 재부팅 1번과 2번의 차이.. 하지만 녹스는 실행속도가 빠르니 어찌 하던 상관없는 방법입니다.
Play 스토어 클릭 후 로그인
녹스 플레이어 환경 설정
환경 설정 화면에서 해상도 변경 및 CPU 설정 루팅 관련 설정까지 알아보면 이제 앱플레이어의 특징을 알아보면 녹스 앱플레이어는 마스터일듯 합니다.
처음 업데이트 관련 내용을 알아보면서 보았던 익숙한 화면모습이군요.
여러 설정등이 있는데 터치 버튼은 끄고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테일 스타나 기타 매크로 관련 속성에서 터치버튼 끄는걸 추천하더군요. 사용상에 켜나 끄나 별차이는 모르겠는데 정확한 터치버튼의 의미는 모르겠습니다.
ROOT는 스마트폰상에 최고 권한을 갖는 어찌보면 불법(?)적인 내용입니다. 스마트폰상에서 루팅을 하게된다면 금융어플 사용에 제약이 있으니 문제가 되는 건 있을 수 있지만 깨비는 사용하던 스마트폰도 루팅을 했었으니 넘어가봄니다.
이제 녹스앱플레이어에서 사용할 성능 및 해상도 설정을 하게되는 항목입니다 FRAP이나 매크로 사용 하실때 관련 항목을 설정한 후 사용해야 할겁니다.
해상도 변경을 하면은 녹스앱플레이어를 재부팅해야하기에 먼저 구글스토어를 설정을 마친 후 시스템 설정을 하면 재부팅 1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속성에 보면은 단축키가 있지요? 감추기는 앱 플레이어를 숨기는거고 회사나 다른(?) 업무를 하실때는 숨기시면 됩니다.
이제 모든 설정은 끝나고 원하시는 어플을 다운 받아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 굳이 게임어플들만이 아니라 여러 어플들을 사용 가능하고 또 개발자 목적으로 사용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지니모션이나 블루스택에서 느낄 수 없던 느림과 렉발생이 없는 녹스 앱플레이어 입니다.
Nox App Player 만의 특화된 기능 |
블루스택과 지니모션 윈디에서는 없는 엄청난 기능인 키맵 기능이 기본 프로그램으로 장착된 녹스입니다.
키맵이 뭐냐 면 터치 화면을 터치해서 방향과 여러 아이콘들을 눌러 줘야 하는게 있습니다 뒤로 가기나 맵 선택등에 문제 말이죠 그런데 녹스에는 키보드를 이용해서 사용 가능한 기능이 있다이겁니다. 엄청납니다.
우선 다시 즐기기 시작한 레이븐입니다. 붉은색 네모 상자안에 있는 아이콘들은 볼륨키 및 뒤로 가기 홈키 등 스마트폰 옆면과 터치 화면에 나오는 기능들을 옆쪽으로 빼 논 모습이구요 가상화 키패드는 가상키라는 명칭으로 키보드 단축키까지 있습니다. conytol키 + 숫자 2번을 누르시면 가상키 설정방법이 나옵니다.
가상화키 설정을 위한 클릭 위치
자동으로 위치가 나오는게 아닌 자신이 위치를 맞추는게 포인트입니다. 어떤 게임이든지 가능하단 말이죠.
화면상에 위치해야할 아이콘들을 드래그해서 놔두고 원하는 키를 넣어주면 저런 모습이 나오는겁니다. 참 쉽고 간단합니다.
추가 정보 및 녹스 고객 지원 |
지니모션 블루스택 윈디 녹스의 가장 큰 문제가 PC에서 사용한다는 점으로 메모리를 엄청 잡아 먹는 문제가 많습니다.
그로인해 밤샘 열심히 돌아 주어야할 게임 계정의 내 캐릭터가 아쉬움에 멈춤 화면이 발생으로 가만 서있는 모습을 볼겁니다.
메모리 킬 어플들이 많이 있지만 우선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가져왔고 내용을 올려두니 참고해서 설치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모든 프로그램들이 그러하겠지만 하루에 1번은 PC를 오프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아무리 좋은 PC여도 너무나 가혹한 혹사를 하게된다면 문제가 발생이 꼭 발생될듯합니다.
근데 한 3일간 켜두어도 아무 문제 없이 잘돌아가는 녹스이니 우선은 실행해 보시면 될듯은 합니다.
위 관련 내용을 전부 확인 및 추가 적인 내용까지도 확인 가능한 녹스 공식 카페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은 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엄청난 정보들이있습니다 . 친절한 답변들도..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bignox
지금까지 사용하기 너무나 간단하고 가벼운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법과 설치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블레이드를 계속 했다면 지속적으로 녹스를 이용하고 있었게지만 현재 블레이드를 접속도 안하고 있는 상태이지만 새롭게 시작하고 있는 레이븐을 녹스에서 즐겁게 진행해 보렵니다.
지금까지 일요일날 아침부터 블로그 질을 하고있는 깨비였습니다.
내일 아침까지 잘 돌아주길 바란다 녹스야~ ㅎㅎ
'적용해 보자 > 안드로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앱플레이어 NOX 업데이트 (0) | 2022.05.01 |
---|---|
쉽고 간편한 콜택시 부르미 카카오택시 (0) | 2015.10.28 |
T STORE : 티스토어 설날 이벤트 포인트 지급 (0) | 2015.02.17 |
플립 커버용 슈피겐 마그네틱 클립 : 노트4 커버를 위한 아이템 (0) | 2015.02.16 |
안드로이드 롤리팝 : 새로운 옷을 입은 노트4 (0) | 2015.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