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고 싶은 말들../책

베스트 셀러 도서 경제적 자유를 말해주는 자청의 <역행자:확장판>

KAEBI 2023. 10. 20. 10:19
반응형

밀리의 서재를 구독하고 가장 처음으로 선택한 오디오북이 자청의 <역행자:확장판>이었다.

어떤 책인지 무슨 내용인지도 모르고 밀리의 서재 베스트 셀러 목록에서 2위에 있었다.

 

1위는 세이노의 가르침이었는데 오디오북이 아니어서 서재 목록에만 담아두고 출,퇴근때 런타임 9시간정도 되는 내용을 하루도 빠짐없이 들었다.

 

밀리의서재_역행자_확장판_오디오_완듣
밀리의 서재 캡쳐

# 경제적 자유를 말해주다.

 

나를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서 필요했던 여라가지 상황들이 비로소 행복이라는 종착지에 오게된다는 내용으로 받아들이면 되는 걸까..

 

나는 그렇게 생각했다.

 

그리고 내가 변하려면 순리자로 사는 거보단 역행자가 되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고.. 

또 나를 위한 책을 골라 읽어 보는 것이 뇌 자동화까지 이룰듯하다.

 

# 자청이 말해준 책 읽기와 블로그 글쓰기

자청이 가장 먼저 했던게 관심 분야나 아니면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 공략집과 같은 나보다 먼저 경험을 했던 사람들이 올려준 책을 많이 보고 그다음 어떤 일을 하게 된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아니 내가 먼저 자신감을 갖을 수 있다라고 했다.

 

그래서 시작한 책 읽기는 한가지 분야가 아닌 관심이 가는 내용으로 가리지 않고 읽어 보기로 했다.

 

블로그 또한 몇년간 손을 놓고 있었고, 게임류의 내용을 올렸을때와 특정 게시물에서 방문자 수가 늘어나는 현상이 있었지만 단기간으로 지금은 몇십명만 방문하게 된 티스토리 블로그를 다시한번 책을 읽고 내용을 남겨보는 생각을 담는 블로그로 남겨둘까 한다.

 

# 경제적 자유를 이룰지는 미지수지만.. 발전을 할 듯하다.

 

100명중 90명은 비슷하고 10명중 1~2명만이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 변화를 한다고 한다.

나는 그중 90명이겠지만 그래도 역행자를 읽고 블로그에 하루에 한번 글을 쓰고, 책을 몇십분이라도 읽는다. 그리고 생각을 바꾼다.

꾸준한 일상을 만들고 다시 역행자를 볼 생각이다.

2가지 일로 내 일상의 변화를 주고, 또 책을 읽고 다른 변화가 생기길..

 

https://kaebi.tistory.com/ 마지막에 올리는 배너
https://kaebi.tistory.com/ 마지막에 올리는 배너

 

반응형